이곳의 카페테리아는 주변 경관이 아름답다. 프랑스 작가 피에르롯티가 표현 한대로 유리바다에 구르듯 빠르게 움직이는 크고 작은 배들이 한눈에 들어오고, 석양의 황금빛으로 물든 골든 혼의 모습은 가슴 벅차기까지 하다. 왠지 신비스런 분위기가 느껴지는 이곳에 앉아 마시는 차 한잔은 독특하기만 하다.
스파에서 피로를 풀수도 있고, 야외수영장에서 선탠을 하며 그간 읽지못했던 책을 읽어도 보고,조깅트랙에서 조깅을 하거나 세이프 휘트니스센터에서 운동을 할 수도 있으며, 자쿠지에서 와인을 주문하여 뜨거운 물속에 몸을 담그며 달콤한 와인의 맛을 음미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것이 잔잔한 지중해의 한가운데에서 할 수 있다는 것에서부터 크루즈의 매력에 빠져들게 될 것 입니다.즐겁게 자유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일일 안내지를 통하여 프로그램의 내용이 매일 객실로 전달되며 승객의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아드리아해의 보석'이라 이름 지어진 두브로브니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도시입니다. 두브로브니크는 석조 왕궁들과 베니스 양식의 건물들, 웅장한 종탑이 거리 곳곳에 줄지어져 있는 역사적인 중세도시입니다. 아드리안 연안의 도시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크루즈 기항지이자, 휴양지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성벽도시인 두브로브니크를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과거 군사들이 순찰로로 이용했던 성벽 위 길을 따라 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듀브로브니크 시티 투어 (포함) / 영어 가이드 & 인솔자 동행
- 소요시간 : 4시간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아름다운 성곽도시를 여행합니다. 도시의 이름은 ‘두브라카 Dubraca’에서 유래되었는데 이곳은 슬라브 말로 ‘떡갈나무 숲’이라는 뜻입니다. 먼저 겉모습에서 위엄을 자랑하는 성모 승천 대성당을 방문합니다. 이 곳에는 베네치아의 아름다운 회화 작품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두브로브니크 공화국의 최고통치자(렉터 Rector)가 거주했던 렉터 궁전은 나폴리에서 온 건축가 오노크피오 데라 카바에 의해 고딕 양식으로 지어졌습니다. 그는 이외에도 시내에 있는 수도와 분수를 건축했습니다. 이어 성프란시스 수도원을 방문하게 되는데 이곳은 도시에서가장 중요한 장소 중 한 곳입니다. 수도원은 1317년 문을 연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약국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도시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자유시간을 가집니다
♠ 크루즈 조식 후 기항지 선택관광(Shore Excursion)에 참가하시거나 자유 관광 또는 선내에서 다양한 부대 시설을 이용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 베니스 ( VENICE)◈
' 비발디의 선율이 흐르는 도시'
영어로 베니스(Venice)라고 부르는 베네치아는 이탈리아 반도의 동쪽, 아드리아해의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구가 약 30만명이다. 이탈리아 본토에서 약 4km정도 떨어져있는 120개 정도의 작은 섬으로 이루져있으며 150개의 운하로 연결된 도시이다. 짚시의 향기가 나는 좁은 골목들 사이사이로 그림같은 풍경들, 그리고 그 미로같던 골목의 끝에 펼쳐진 아드리아해를 향해 있는 산마르코 광장에서 아름다운 물의 도시 베니스 운치를 느낄 수 있다.
♠ 크루즈 조식 후 기항지 선택관광(Shore Excursion)에 참가하시거나 자유 관광 또는 선내에서 다양한 부대 시설을 이용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 브린디시 (Bari)◈
옛 이름은 브룬디시움(Brundisium)로 바리 남동쪽으로 아드리아해에 접해 있으며, 이탈리아 반도 최남단에 위치한다로마 제국시대의 아피아 가도의 종점으로 로마- 브린디시 사이가 직통으로 연결되면서 동방에 대한 군항, 산업항으로 번영한 도시이다.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 누구나 아는 위의 격언은 아피아 가도(Via Appia)를 빼놓고는 고물없는 찐빵과 같다. 아피아 가도(Via Appia)는 기원전 312년부터 기원전 107년까지 건설된 고대 로마의 길로 로마(Rome)에서 브린디시(Brindisi)까지 이어지는 580km의 길을 말한다. 집정관을 두 번 역임하고 당시 재무관이었던 아피우스 클라우디우스 카이쿠스(Appius Claudius Caecus, BC 340~273)가 총감독을 맡아 공사에 착수한 세계 최초의 포장도로이자 가장 오래된 길이다. 가도의 이름은 재무관 아피우스의 이름을 따서 아피아 가도(Via Appia)로 불리게 되었다.
♣ MSC 선사 기항지 선택 관광 (영어가이드)♣
▨ 알베로벨로 관광(인솔자 동반 추천 관광 : 출발 전 신청 및 결제)
요 금 : 90,000원
소요시간 : 약 4시간
내 용 : ‘트룰리’라고 불리는 독특한 원뿔 모양의 돌 지붕으로 유명한 알베로벨로로 여행을 떠납니다. 유네스코 보호지구로 지정된 이 도시의 좁은 골목을 걷다 전 세계에 하나 밖에 없는 ‘트룰로’ 교회인 세인트 안토니오 교회에 들릅니다. 바리로 돌아와 간단하게 시내를 둘러본 후 항구로 돌아옵니다.
♠ 크루즈 조식 후 기항지 선택관광(Shore Excursion)에 참가하시거나 자유 관광 또는 선내에서 다양한 부대 시설을 이용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 카타콜론/ 올림피아( Katakolon)◈
카타콜론은 제우신을 찬양하기 위해 4년에 한번씩 고대 올림피아드가 열렸던 올림피아로 가는 관문입니다. 카타콜론의 작은 항구는 오늘날 크루즈 선박들이 고대 올림피아로 향하는 출발점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림픽의 발상지 올림피아는 '올림픽'이라는 이름의 화려한 이미지와는 달리 펠로폰네소스 반도에 위치하고 있는 조그만 도시입니다. 올림피아 유적지에는 육상트랙과 관중석이 있는 올림피아 경기장의 흔적이 남아 있으며, 제우스 신전과 헤라 신전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 크루즈 조식 후 기항지 선택관광(Shore Excursion)에 참가하시거나 자유 관광 또는 선내에서 다양한 부대 시설을 이용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 이즈미르(Izmir) )◈
에게해의 진주, 아이아의 꽃, 아시아의 면류관 등으로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터키에서 두번째로 큰 규모의 항구 도시로 부드럽게 휘어지는 해변을 따라 잘 정돈된 도로들과 푸른 공원들이 늘어서 있어 특별한 정취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옛 스미르나로 잘 알려진 이즈미르는 에게해에 위치하고 있으며 터키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후를 즐길 수 있는 지역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고대 에게해에서 가장 중요한 육상, 항공, 해안의 중심적인 교통 요지였으며 현재 터키의 3대 도시 중의 하나이며 역사 관광의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즈미르는 활발하고 세계적인 대도시,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늘어선 산책로, 매혹적인 지평선 등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경관과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도시입니다.
[15:00] MSC 매그니피카호 터키 이스탄불로 출발.
▒ 크루즈 하선 절차 안내 ▒
① 정산
◑ 정산장소: 5층 카운팅 데스크 ( Counting)
◑ 하선 당일 혹은 하선 전날 저녁 정산서가 객실로 들어갑니다. 받지 못하신 경우 선상카드를 지참하여 리셉션 데스크를 방문하세요.
◑ 크루즈 내에서 사용한 비용은 승선시 선상카드와 연계된 신용카드에 자동 청구되며, 현금으로 결제를 원할시에는 유로로 결제 가능합니다.
② 수화물 관련
◑수화물은 하선 하루 전날 선실로 배달되는짐택을 확인한 후수화물 가방에 부착하여, 선사에서 지정한 시간까지 선실 문 밖으로 내놓으시면, 하선 후 크루즈 터미널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 환전 - 선내의 모든 지불 금액은 유로화(€))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신용카드와 연계되어 있는 승선카드로 모든 결제가 가능기때문에 많은 금액의 현금을 준비하실 필요는 없으며 각 기항지에서 카드 사용이 어려울 교통비 또는 작은 기념품, 물 등 음료수 구입 등을 고려해 환전하시면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선내에 있는 은행에서 필요한 화폐로의 환전이 가능하나 취급하는 화폐가 제한적입니다. (★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준비)
★ 터키의 의 경우 달러, 유로, 리라(터키화폐) 다 사용가능
☞ 복장 준비
정찬 식사 시 정장을 해야 하는 날은 하단과 같이 의복을 갖춰주시면 됩니다.
○남성 : 짙은색 하복의 양복, 셔츠, 넥타이, 정장 구두로 준비하시면 되십니다.
○여성 : 한복이 좋으나 부담스러우신 경우 원피스, 칵테일 드레스 또는 한복을 준비하시면 되십니다.
정찬 식당의 Formal (정장) 을 제외하면 크루즈 선내에서는 별도의 복장 규정이 없으니, 편안한 복장을 하시면 됩니다.
크루즈 선내의 경우 평균기온이 18~20℃ 사이이기 때문에 선내에서 편하게 입으시는 복장은 긴팔 또는 가디건을을 준비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수영복 - 선내 수영장 및 스파를 이용하실 때 필요하므로 어떤 크루즈를 이용하시더라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화 / 운동복 - 선내에서는 휘트니스 센터가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죠깅 트랙에서의 산책을 하실 때에도 운동복 및 운동화는 매우 유용합니다.
☞ 세면도구: 욕실에는 샴푸, 비누, 로션 등이 비치되어 있으며 목욕타올, 바디샴푸, 린스, 칫솔, 치약 등 세면도구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상비약 (소화제, 멀미약, 해열제, 지사제,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 등) ☞ 책, 잡지 -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하시거나 수영장 근처의 비치 의자에 앉아 여유있게 그 동안 읽지 못하셨던 책이나 잡지를 읽으시는 여유로움을 만끽하십시오.
☞ 자외선 차단 제품 - 모자, 선글라스, 선크림 등을 필히 준비하시기 바라며 여행용 작은 물통도 유용합니다. ☞ 우산, 카메라, 손목시계, 냄새가 많이 나지 않는 음식 ☞110/220V 이용가능
**임산부는 비행기나 크루즈의 탑승이 거부될 수 있으니 담당자에게 알리어 적절한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담당의사의 소견서 및 여행동의에 대한 진단서 준비)